공장 내 데이터를 수집하는 IoT 디바이스 위콘(Wicon)을 설치하고 윔텍스 솔루션에서 회원가입이 완료됐다면, PC 또는 태블릿, 스마트폰에서 www.wim-x.com 으로 접속 후 지역선택 → 로그인하면 공장 및 설비의 상태를 확인하고 실시간 모니터링할 수 있습니다. 현재 Wim-X는 한국(국내 서버), 중국(알리클라우드)을 비롯한 아시아 지역, 미국, 유럽(아마존 AWS) 등에서 안전하고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및 태블릿으로 접속할 경우 전용 APP 을 설치하셔야 합니다. (안드로이드 지원) Application 다운로드는 구글 앱스토어에서 "윔팩토리, ulalalab" 또는 "윔팩토리, wimfactory"로 검색하면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센서연동의 경우 1개 센서 경우 1초당 1건의 데이터는 60byte, PLC or Digital 연동의 경우 1초당 1건의 데이터는 (최소)60~ (최대)1024byte 가 저장됩니다.
Wicon v1.5 1대당 최대 4개 센서를 연동하고 하루 10시간 공장을 운영할 경우 : 60byte X 4 X 10시간(10시간 X 3600초) = DATA 저장용량 (약 8,640,000 byte = 8,437.5 KB = 8.24 MB) 가 됩니다. 위콘이 10개가 설치되었을 경우 하루에 82.4 MB 가 저장됩니다.
저장 공간은 Basics 서비를 받을 경우 500GB (위콘 100대 운영) 을 제공하고, 6개월 저장을 제공합니다.
DATA의 저장공간과 기간을 늘릴 경우 HDD와 서버 Trafic에 따라 비용이 추가 됩니다.
윔팩토리는 기존의 설비 교체 또는 운영 프로세스의 교체 없이 현장에 바로 적용이 가능합니다.
기본적으로 설비 내 센서를 그대로 이용하거나 특정 상용센서를 연결해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고, PLC 와의 연동을 통해 설비 데이터 수집도 가능합니다.
상용센서의 연동의 경우 공장 내 적정 위치에 센서가 없거나 보유하고 있지 않을 경우 경우 별도의 센서 구입이 필요합니다. 별도의 센서가 필요한 경우, 사전 검토 시에 울랄라랩에서 필요한 센서 사양이나 모델 등을 찾아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센서는 일반적으로 유통되고 있는 산업용 범용센서를 구매(대행)해 공급하고 있기 때문에 컨설팅을 통해 제시한 적절한 센서의 사양이나 모델에 맞춰 공장에서 따로 구입해도 무방합니다.
더불어 클라우드 서버 또는 프라이빗 서버 등 데이터 구축 방법에 대한 컨설팅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IoT 디바이스'위콘(Wicon)'은 Digital 방식의 통신(I2C, SPI, 485, 232C, RJ45)을 지원합니다. 하지만 모든 PLC가 연동되는 것은 아닙니다.
PLC 내 프로토콜 지원과 데이터 포맷 제공되는 PLC만 지원이 됩니다. 프로토콜 지원 및 데이터 포맷 제공 여부는 PLC 제작회사를 통해 문의하셔서 확인 후 Wicon 지원 여부를 확인해 주시면 됩니다. 프로토콜 지원 및 데이터 포맷이 제공되는 PLC 경우, Wicon 연동 개발은 2~3주 정도 소요되며, 이후 관련 PLC는 Wicon 연결 만으로 연동이 가능합니다. PLC 연동 관련은 저희 내부 개발팀에 먼저 확인이 필요해 해당 설비의 정보를 보내주시면 확인해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윔팩토리 사이트 내 http://wimfactory.com/inquiry/introductory 에서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 메일 : sales@ulalalab.com * 전화 : 02-873-0010 (내선1번)
Wim-X는 수지된 데이터를 시각화하여 대시보드, 분석, 리포트, 이상 알림 등을 제공하는 솔루션입니다.
윔엑스는 데이터 뱅크 구축 및 분석을 담당하는 프레임워크 Snipe 를 기반으로 개발된 SaaS 형태의 서비스 플랫폼입니다. 타 서비스 상품 개발을 위해서 Paas 형태의 Snipe 플랫폼을 권장드립니다. 일반적인 제품이 아닌 관계로 사전 협의와 라이선스 계약이 수반됩니다.
자세한 문의는 아래 링크에서 문의사항을 작성해 주시거나 메일, 전화 등으로 문의 부탁드립니다.